방문판매 회원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의 목적은 ㈜LG생활건강(이하 ‘회사’) 과 방문판매 회원(이하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일체의 권리, 의무 등을 명확히 함에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LG생활건강 방문판매 고객 마일리지 (이하 '마일리지')는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상품 대금 지불 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마일리지입니다.
② 회원은 약관 및 개인정보와 관련한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한 본인확인 방법을 거친 후 회원 가입을 승낙 받아,마일리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갖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방문판매원 (이하 '카운셀러')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후원)방문판매의 방법으로 판매하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주요 내용)
회원은 회사로부터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 및 범위는 추가, 변경,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① 마일리지 서비스
마일리지의 적립, 사용을 통해 회사의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의 뷰티 관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피부미용, 다이어트, 건강 등에 관한 정보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 (oc.lgcare.com등)
  전화연락 또는 휴대폰 문자메세지
  전자우편(e-Mail) 또는 우편통지
②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통지할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수정된 정보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5 조 (회원 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카운셀러를 통해 이 약관과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 등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항목을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특별히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회원자격 상실 및 탈퇴)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거래 카운셀러에게 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망한 때에는 회사의 사전 통보 없이 사망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
  마일리지를 부정하게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른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거래상 신의를 상실한 경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③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잔여 마일리지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즉시 확정되며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에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제 7 조 (회원 혜택)
① 회원으로 신청하는 고객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며, 회사는 이를 토대로 회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상품 구매 후 상품대금을 결제할 때 결제금액의 일정 부분을 마일리지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에게는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④ 마일리지제도의 운영취지 및 정책에 따라 방문판매대리점 임직원 및 카운셀러 등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ㆍ사용, 회원등급선정, 그 밖의 서비스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마일리지의 적립)
① 회원은 카운셀러로부터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금액에 비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마일리지는 원칙적으로 제품을 구입한 카운셀러를 통해 적립되며 거래 카운셀러별로 적립됩니다.
③ 회원은 원칙적으로 결제금액(상품주문금액과 실제 결제 금액이 상이할 경우, 실제 결제 금액 기준)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이벤트에 참여하여 지급 받은 마일리지를 회사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에 따라 적립된 마일리지와 합산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되는 마일리지의 회원별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⑥ 마일리지의 적립률, 적립기준, 적립한도 등의 내용은 제4조 제1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⑦ 마일리지의 적립률, 적립기준, 적립한도 등은 회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4조 제1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 9 조 (적립 마일리지 사용)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즉시 마일리지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품목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적립한 마일리지를 1마일리지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최소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③ 마일리지의 사용은 적립된 한도 내에서 해당 마일리지를 차감하여 제품 등으로 교환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며,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적립된 마일리지를 친족을 포함한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적립한도 내에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카운셀러가 취급하는 회사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⑥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제품을 교환할 경우 사은품, 판촉물 등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⑦ 마일리지 사용의 기준 및 서비스 혜택 등은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경우 약관의 변경에 준하여 제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마일리지 불법/부정이용 방지와 카운셀러별 마일리지 통합을 위하여, 고객의 선택에 따라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를 수집하며, 수집 거부 시 마일리지 사용과 거래 카운셀러별 적립된 마일리지의 통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마일리지 누락 시 항변)
① 마일리지 적립이 누락된 경우, 회원은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제품을 구매한 카운셀러에게구매 증빙 자료를 제시하여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누락 마일리지 적립 시 해당 카운셀러로부터 받은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영수증에 한하여 구매증빙자료로서의 효력이 인정됩니다.
제 11 조 (마일리지의 삭감 및 소멸)
① 회원에게 적립된 마일리지가 부정한 방법 또는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해 적립된 사실이 인정되는 때에는 회사는 해당 마일리지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③ 적립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1년이 경과된 마일리지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④ 제8조 5항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마일리지가 적립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된 마일리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마일리지의 소멸에 대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할 의무가 없습니다.
⑥ 생일축하 마일리지를 비롯한 특별 마일리지의 경우에는 별도 유효기간을 따릅니다.
⑦ 회원의 탈퇴, 자격상실 또는 마일리지의 유효기간 경과 등을 원인으로 마일리지가 소멸되는 경우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 소멸된 마일리지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 12 조 (변경사실의 통지)
① 회원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우편물 수령처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카운셀러에게 통지해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의 통지의무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한 서비스 누락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
①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시 뿐만 아니라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거나,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지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이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회원의 서비스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사전 통지해 드립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실을 고지 또는 통지한 후 30일 이내에 회원이 이의를 회사에 제기하지 않으면, 회사에 대하여 변경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2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정보보호를 위해 해당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며 회원자격은 상실됩니다.
제 14 조 (기타)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제4조 제1항의 방식으로 게시된 개인정보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홈페이지 일반)
회사는 회원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 사이트 등을 운영하며, 그 사이트는 회원에 대한 사전 공지를 거쳐 추가 또는 폐쇄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방문판매 고객 홈페이지 (oc.lgcare.com)
제 16 조 (약관 위반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상호 신의 성실에 입각하여 이 약관의 내용을 이행하며, 이 약관의 위반으로 발생된 결과는 그 책임 있는 당사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17 조 (분쟁해결)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②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LG생활건강 방문판매 회원 및 마일리지 관련 문의 : 080-365-700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강일만 부문장
- 연락처 : 02-6924-4658(월~금요일 : 09:00 ~ 18:00,공휴일제외)
[개인정보 보호실무자]
- 정보보안센터
- E-mail : privacy@lghnh.com
- fax : 0505-106-7686
[고충 처리부서]
- 고객 상담실 : 080-023-7007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24년 5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ο 버전번호 : O.C_240523_v1.0